대전 중구 2024대입설명회 성료..."1대 1 맞춤형 컨설팅으로 대입 성공 방정식 마무리"
대전 중구 2024대입설명회 성료..."1대 1 맞춤형 컨설팅으로 대입 성공 방정식 마무리"
  • 김상희 기자
  • 승인 2023.08.05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여 학생과 학부모, "대입 전략 세우는데 최고의 한 수 될 듯, 중구청에 감사"

대전시 중구가 올해 대학 입시를 앞둔 지역 고등학생들과 학부모를 위해 실시한 ‘2024학년도 대학입시설명회’ 고3 1대 1 맞춤형 무료 입시컨설팅이 성료됐다.

대전 중구와 교육사랑신문은 5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중구문화원에서 고3 학생과 학부모 36팀을 대상으로 맞춤형 입시컨설팅을 진행했다.

컨설팅은 대전진학지도협의회 소속의 홍사규 한빛고 교감, 이도용 보문고 학년부장, 김진환 전 성균관대 입학상담관(파리3대학 문학박사), 박종익 바른입시연구소 대표 등 공교육과 사교육에서 최고의 전문가들로 구성됐다.

무료 입시컨설팅 대상 학생은 지난 5월에 실시한 주제별 입시 특강에 참여한 가족을 중심으로 추첨 등을 통해 선정했다. 대전고, 동산고, 충남여고, 호수돈여고, 성모여고, 한빛고, 대전외고 등 다양한 학교 학생들이 컨설팅을 통해 수시전형 6장 카드를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전략을 마련했다.

동산고 3학년 학부모는 "아이가 학교에서도 진학상담을 받고 있지만 좀더 다양한 조언을 통해 빈틈없는 입시전략을 마련하기 위해 참여하게 됐다"며 "중구 무료 컨설팅을 통해 대입 윤곽을 잡고, 오는 9월 모의평가로 수능최저기준을 따져 본 후 성공 전략을 세울 계획이다"라고 만족감을 표했다.

충남여고 3학년 학생은 "대입 수시전형을 위한 학교생활기록부를 최종 작성하는 시점에서 입시컨설팅이 최고의 한 수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 너무 감사하다"며 "실력있는 선생님들의 조언을 십분 활용해서 성공적으로 대학 입시를 마무리하고 싶다"고 말했다.

대전 중구 대학입시설명회는 중구청과 교육사랑신문이 공동 주최했으며 중구지역 학생과 학부모에게 최신 대학입시 진학 정보를 제공하고, 고3학생들을 위한 맞춤형 입시 전략 수립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지난 5월 4회에 걸쳐 주제별 입시 특강을 실시했고, 이날 고3 학생들을 대상으로 1대 1 맞춤형 입시컨설팅을 진행해 행사의 대미를 장식했다.

입시설명회 주요일정은 ▲5월 3일 이재하 대전 중일고 교장의 2024년도 대입전형 깔끔 정리(이재하 대전중일고 교장) ▲5월 10일 진로 정하기 중요성(김진환 전 성균관대 입학상담관) ▲5월 17일 부모와 함께하는 학생부 완성 전략(박종익 바른입시연구소 대표) ▲5월 24일 문이과 통합수능시대 수학 1등급 비법(이도용 보문고 학년부장·이상 대전중구문화원 뿌리홀 1층) ▲8월 5일 고3 1:1 맞춤형 무료 입시컨설팅 등으로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