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성출판사 '티칭허브' 전면 개편
금성출판사 '티칭허브' 전면 개편
  • 권성하 기자
  • 승인 2018.02.26 12:17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5개정교육과정 반영
금성출판사 티칭허브
금성출판사 티칭허브

 

금성출판사의 교수·학습자료 지원 사이트 ‘티칭허브’가 2015 개정교육과정과 학생참여수업 중심으로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하고 교사를 위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한다.

올 3월부터 초등 3~4학년, 중등 1학년, 고등 1학년은 2015 개정교육과정에 따라 학습하고 평가받게 된다. 이에 금성출판사 티칭허브는 기존의 지식 전달 중심 수업에서 토론, 실습 등 학생 참여 수업으로 변화하는 교육 흐름에 맞춰 선생님들이 내실 있는 수업을 준비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하고 최신 교육정보를 제공한다.

금성출판사 티칭허브는 교과서 교수·학습자료, 과목별 특화자료, 학생 참여 수업자료, 문제은행, 자유학년·창의적 체험활동 자료 등을 수록했다. 금성출판사의 교과서를 초중고 학년별, 교과별로 확인할 수 있으며 교수·학습지도안, 수업자료, 평가자료 및 동영상·오디오 등 멀티미디어 자료까지 풍부하게 담았다. 수업 준비를 위한 교사용 DVD및 과목별로 제공되는 특화자료도 다운받을 수 있다.

특히, 개정교육과정으로 인해 새롭게 교실에 도입되는 학생 참여형 수업 방법인 프로젝트 수업, 거꾸로 수업, 하브루타 수업, 비주얼 씽킹 수업, 토론 수업, 범교과 주제 수업 등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수업 방법, 수업 자료 등을 꼼꼼하게 제공한다. 이 외에도 자유 학년제 및 창의적 체험활동에 필요한 체험, 자율, 동아리, 봉사, 진로·탐색 활동 자료도 내려 받을 수 있다. 선생님들이 곧바로 활용할 수 있는 학급운영자료, 다양한 교수법과 참고 자료 등도 공개해 개정교육과정의 새로운 학습법을 손쉽게 교육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금성출판사 교과서 총괄 이은경 이사는 “금성출판사는 개정교육과정의 중점 사항인 교과 핵심역량 구현과 과정 중심 평가에 따른 수업 자료를 티칭허브 홈페이지에 풍성하게 수록하고, 최신 정보를 계속 업데이트해 교사들이 편리하고 체계적으로 수업을 준비할 수 있게 했다”면서 “앞으로도 금성출판사 티칭허브는 교사들의 목소리와 의견에 귀 기울이며 교육 현장에 꼭 필요한 수업 자료들을 적극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금성출판사 티칭허브는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새 교육과정 새 단장 이벤트’를 3월4일(일)까지 연다. ‘새 교육과정 이벤트’는 교사 인증을 완료한 신규 회원 및 회원 정보를 최신 버전으로 수정한 교사 회원 대상으로 진행한다. 회원 가입 및 수정을 완료하면 추첨을 통해 총 200분께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커피 쿠폰을 제공한다. 새로워진 티칭허브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는 분들을 위한 ‘새단장 이벤트’도 준비했다. ‘티칭허브 콘텐츠 중 가장 기대되는 콘텐츠와 그 이유’를 이벤트 페이지 내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신세계 백화점 5만원 상품권(5명), 파리바게트 1만원 상품권(10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30명)을 준다. 이번 이벤트는 교사 인증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1인 1회 참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