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성출판사 초중고 검인정 교과서 총 72종 합격, 합격률 96%
금성출판사 초중고 검인정 교과서 총 72종 합격, 합격률 96%
  • 조남형 기자
  • 승인 2017.09.27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교과서 … 티칭허브 등 풍부한 교육자료 제공

금성출판사가 2015 개정 교육과정 적용에 따른 초중고 검인정 교과서 심사에 총 72종이 최종 합격하며 96%의 높은 합격률을 달성했다.

금성출판사는 검정교과서로 총 45종을 출원해 42종이 합격했으며, 인정교과서로 출원한 30종이 모두 합격하는 쾌거를 이뤘다. 검정교과서는 △초등학교 미술, 음악, 체육 3~4학년 △중학교 국어 1학년 1∙2학기, 수학1, 영어1, 사회 ①,② △고등학교 국어, 영어, 수학 Ⅰ∙Ⅱ, 세계사, 통합과학 등이 합격했다. 인정교과서는 △중학교 체육, 음악, 미술 △고등학교 체육, 운동과 건강, 음악, 미술 등 다수의 과목이 있다.

금성출판사는 초중고 교사 전용 사이트 ‘티칭허브’에서 다양한 교수·학습자료, 평가자료, 학생참여수업자료, 문제은행, 티칭백과, 자유학기제 활용자료, 진로교육자료 등 방대한 양의 학습 자료를 제공한다. ‘티칭허브’는 PC웹과 모바일웹, 애플리케이션으로 언제 어디서나 접속 가능하며 월간 교수·학습자료와 다채로운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금성출판사 교과서 총괄 조성준 상무는 “2015 개정 교육과정 취지에 맞춰 새롭게 제작된 교과서는 단순한 지식 전달이 아니라 자라나는 우리 아이들이 창의적으로 미래사회 환경에 적응할 수 있도록 철저하게 고안된 핵심역량 강화형 교과서”라며 “44년간 축적된 교과서 출판 노하우에 변화하는 학교 환경에 적합한 교수 학습법을 더하였으며 풍부한 양의 교수·학습자료, 문제은행 등이 무료로 서비스되는 티칭허브, 티칭백과로 수업을 쉽고 재미있게 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말했다.

이번에 합격한 금성출판사 교과서는 2018년부터 일선 학교에서 사용될 예정이다. 내년부터 2015 개정 교육과정이 적용되는 초등 3~4학년, 중등 1학년, 고등 1학년 수업에 활용 가능하다.

금성출판사 교과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티칭허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