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5-07-15 18:26 (화)
충남대 도서관, 플라이업 시리즈 ‘박민영 개인전’ 개최
충남대 도서관, 플라이업 시리즈 ‘박민영 개인전’ 개최
  • 권민서 기자
  • 승인 2025.07.01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5년 다섯 번째 시리즈, ‘대지와 강이 만나는 순간’ 전시회

충남대학교(총장 김정겸)가 신인 및 청년 작가에게 도서관 전시공간을 지원하는 프로젝트인 ‘Fly Up(플라이업)’의 다섯 번째 시리즈로 박민영 작가의 개인전을 개최한다.

충남대 도서관은 7월 한 달간, 중앙도서관 지하 1층 전시 공간에서 박민영 작가의 ‘대지와 강이 만나는 순간’ 전시회를 선보인다. 이번 전시회는 대학 구성원뿐 아니라 도서관 이용객 등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이번 ‘대지와 강이 만나는 순간’ 전시는 박민영 작가의 양면적 자선 기록으로써 작품에는 삶과 죽음, 평화와 갈등, 빛과 그림자, 밝음과 어둠, 마띠에르 등 양면적인 이론을 활용한 중의적인 표현이 담겨 있다.

충남대 도서관의 전시공간 지원 프로젝트 ‘플라이업(Fly Up)’은 신인작가, 지역의 청년작가, 아마추어 작가 등 예술작가들이 꿈의 날개를 펼칠 수(Fly) 있도록 전시공간을 무상으로 지원하는 프로젝트이다.

충남대 도서관은 2024년에 이어 2025년에도 지역사회와 대학 구성원이 문화를 즐기며 꿈을 펼치는 대학·지역 동반성장 프로젝트를 추진하며, 매월 다채로운 전시를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충남대 도서관은 자유열람실과 실내 정원, 전시 공간 등을 조성해 지역주민에 적극 개방하고 있으며, 음악, 영화상영, 미술 전시 등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개최하며 대학과 지역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