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과학기술대학교 뷰티디자인계열 메이크업·네일디자인전공이 청주예술오페라단 19주년 기념 오페라 <라 트라비아타> 공연에 분장 스텝으로 참여했다.
지난 21일부터 24일까지 청주 예술의전당에서 열린 이번 오페라 공연에서 학생 5명(지도교수 남기선, 겸임교수 이경란)은 총 2회의 리허설과 오페라 본 공연에 전문 분장팀과 함께 스텝으로 참여해 무대분장 및 분장정리, 헤어스타일링, 가발정리 등의 업무를 수행했다.
메이크업·네일디자인전공 남기선 교수는 “이번 공연분장팀 스텝참여는 학생들의 무대분장과 헤어실무 역량을 강화하는데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 외부 협력업체와의 긴밀한 산학협력을 통하여 이러한 기회를 더욱 늘려나가겠다”고 말했다.
대전과기대 뷰티디자인계열은 2025년도 교육부 혁신지원사업과 RISE사업에 참여하는 학과다. 산업체 멘토링, 튜터링, 특강, 자격증반 운영 등 다양한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통하여 뷰티 전문가로서 실무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특히, 메이크업·네일디자인전공은 에코바이오의학연구소, ㈜샤인위드, 뷰티톡톡, ㈔한국메이크업미용사회 등 협약업체들과 협약반 실무교육을 운영하고 있으며, 헤어디자인전공은 준오헤어, 리챠드 헤어 등과 실무교육을 통해 지역사회 뷰티전문가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교육사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