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5-06-25 08:31 (수)
조원희 대전시의장, 용산2초등학교 신축 설계 설명회 참석… 안전한 교육 환경 조성 약속
조원희 대전시의장, 용산2초등학교 신축 설계 설명회 참석… 안전한 교육 환경 조성 약속
  • 이하린 기자
  • 승인 2025.03.28 1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은 28일 대전용산초등학교에서 열린 (가칭)용산2초등학교 신축공사 설계 설명회에 참석하여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교육 환경 조성을 위해 시의회 차원의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날 설명회에는 교육계 인사, 건축 관계자, 학부모 등 100여 명이 참석하여 용산2초등학교 신축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 행사는 내빈 인사말씀을 시작으로 신축 공사의 주요 내용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되었다.

조원휘 의장은 먼저 “용산2초등학교가 오랜 기다림 끝에 최첨단, 최신식 시설을 갖추고 2027년 3월 개교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히며, 3,500여 세대가 밀집한 대규모 주거 지역에 새롭게 설립될 초등학교에 대한 기대감을 감추지 않았다.

이어 조 의장은 “현재 유성 지역은 유성복합터미널 조성, 서남부 종합 스포츠 타운 건설, 첨단 산업 단지 조성 등 눈부신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고 언급하며, “대전시의회 또한 이러한 변화의 흐름에 발맞춰 미래의 주역인 아이들이 더욱 쾌적하고 안전한 최고의 교육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대전시 교육 행정을 꼼꼼히 살피고, 관련 조례 제·개정 등 제도적 보완에 적극적으로 힘쓰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