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도서관 '인문학에게 길을 묻다' 강연 개최
한밭도서관 '인문학에게 길을 묻다' 강연 개최
  • 박지수
  • 승인 2024.03.08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혹, 당신을 유혹하는 어떤 것(Something) 부제로 명사 초청

대전시 한밭도서관(관장 김혜정)은 3월부터 6월까지 매월 명사 초청 '인문학에게 길을 묻다'강연을 개최한다.

상반기 명사 초청의 큰 주제는 “매혹, 당신을 유혹하는 어떤 것(Something)”이다. 대전시민들을 매혹할 철학과 역사, 문학과 건축을 주제로 인문학 강연이 준비돼 있다.

3월 21일은 김헌 서울대 인문학연구원 교수를 초청하여 ‘전쟁터로 간 소크라테스’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4월 25일은 신병주 건국대 사학과 교수가 ‘역사에서 배우는 리더십: 조선의 왕으로 산다는 것’이라는 주제로 시민들과 만난다.

5월 23일은 박수밀 한양대 동아시아문화연구소 교수의‘연암 박지원 산문의 맛과 멋’이라는 강연이 예정돼 있다.

이병기 아키트윈스 대표는 6월 20일 ‘가우디: 자연을 사랑한 건축가’를 주제로 강연을 맡는다.

각 강연은 매월 초 대전시 OK예약서비스를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강연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한밭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자료운영과(☎042-270-7486)로 문의하면 된다.

김혜정 대전시 한밭도서관장은 “대전시민들에게 이번 강연이 삶을 의미 있고 보람 있게 살아갈 수 있는 인문학적 가치를 사고하고 실천하는 지혜를 얻어가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