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 도서관 'VR(가상현실)Lab' 호응...건축설계 시뮬레이션, 세계문화탐험 등 콘텐츠 풍부
한남대 도서관 'VR(가상현실)Lab' 호응...건축설계 시뮬레이션, 세계문화탐험 등 콘텐츠 풍부
  • 김상희 기자
  • 승인 2023.05.15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남대 중앙도서관에 새롭게 선보인 'VR Lab(가상현실 실험실)'에 학생들의 뜨거운 호응이 쏟아지고 있다.

한남대는 올해 3월 LINC3.0 사업비를 지원받아 중앙도서관에 신산업 분야의 융·복합 인재양성을 위한 다양한 미디어를 체험할 수 있는 VR Lab을 구축했다.

학생들은 가상현실을 통해 체험형 교육과 면접 실습, 여행, 스포츠 분야까지 다양하게 활용하고 있다.

인체의 골격과 근육, 혈관 등을 시각화해 인간을 탐구해볼 수 있는 의료 교육형 콘텐츠를 비롯해 인테리어, 건물 등 가상으로 공간설계를 하는 건축시뮬레이션 콘텐츠, 세계적으로 유명한 문화유산을 가상현실을 통해 체험해보는 문화탐험 콘텐츠까지 80여 개의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또 실제 기업에서 면접을 보는 것처럼 가상현실 면접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해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 사이에서 인기다.

전문적인 수업의 활용도도 높다. ‘정밀바이오의학 차세대 바이오헬스 인재양성 사업단’은 학생들이 분자 구조 속에 들어가 분자를 직접 만지고 결합하는 과정을 체험하는 ‘VR로 배우는 생물/화학정보학 및 데이터과학’이라는 비교과 수업을 진행했다.

한남대 관계자는 “가상현실을 통한 단순 체험이 아닌 실제 교육 콘텐츠를 접목하면서 많은 학생들이 이용하고 있고 호응도가 높다”며 “융복합형의 창의, 혁신 교육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