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AIEDAP 충청권역 사업 기획단' 발대식
대전교육청, 'AIEDAP 충청권역 사업 기획단' 발대식
  • 김상희 기자
  • 승인 2023.04.14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교육청은 14일 오전  'AIEDAP(아이에답) 충청권역 사업 기획단 발대식'을 열었다.

AIEDAP은 'AI EDucation Alliance Policy lab(아이에답)  미래교육과 디지털 교육혁신으로 아이들의 미래 삶과 궁금증에 답하다' 라는 의미다. 예비·현직 교원의 인공지능(AI)·디지털 역량강화를 위해 구축된 민·관·학 종합 지원체제다.

AIEDAP 사업은 2022년 하반기 총괄사업기획단이 출범해 교원의 AI·디지털 역량체계를 정립, 이를 바탕으로 수업 모형, 연수 설계 등의 1차 연구를 진행했고,  올해 전국 5권역(충청권, 수도권, 경북권, 경남권, 호남권)을 중심으로 권역별 시범 사업을 진행한다.

충청권역은 대전교육청이 주관교육청으로 공주대 사범대학과 함께 주최하여 사업기획단을 발족하고, 초·중등 현직 교원 대상 연수 개발 및 운영·확산을 계획하고 있다.

이를 위해 마스터 교원 200명, 리더 교원 600명을 양성하고, 충청권역 전체 교원의 10%에 해당하는 8000명의 일반 교원을 대상으로 현장 적합도와 충실도가 높은 직무연수가 실시된다.

설동호 대전교육감은 “AIEDAP 사업은 우리의 교육 시스템을 돌아보고 학생들이 미래를 준비할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시범 사업을 통해 교사들이 AI·디지털을 활용한 효과적인 교수학습 역량을 갖출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