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송정보대-한국화장품협회, ‘K-뷰티 글로벌 인재 양성' MOU
우송정보대-한국화장품협회, ‘K-뷰티 글로벌 인재 양성' MOU
  • 김상희 기자
  • 승인 2023.03.20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송정보대학교와 일본에서 활동 중인 (사)한국화장품협회가  ‘K-뷰티 글로벌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한국화장품협회는 자체 네트워크를 활용해 우송정보대 학생들의 일본 현장실습 및 취업을 지원하고, 우송정보대는 한국화장품협회 회원사들이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도록 글로벌 경제 이슈,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혁신전략, 유명 스타트업 CEO의 성공스토리 등을 제공한다.

이달영 우송정보대 총장은 "뷰티 분야 전공 학생들이 일본 등 해외에 진출하여 K-뷰티 붐을 확산시키는 한편 한국화장품협회 회원사들이 해외에서 사업을 확장하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도전적이고 창의적인 글로벌 인재로 적극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권용수 한국화장품협회장은 "외국인들의 일본 내 이동 제한이 대폭 완화됐고, 지난주부터는 마스크 착용도 사실상 자율화되는 등 지금부터 회원사들이 합심해 뷰티 분야 전공 청년들을 일본으로 취업시키고 장기적으로는 글로벌 뷰티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권용수 회장은 업무협약 체결 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해외에서 성공합시다’ 특강에 나섰다. 몇 차례의 사업 실패에도 좌절하지 않고 다시 도전해 일본 진출 8년 만에 화장품으로 150억 부자가 된 이야기와 해외 진출에 대한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한편, 우송정보대학은 ‘K-뷰티전공’ 및 ‘뷰티디자인학부’에서 뷰티 분야 명장 및 스타 강사들이 학생들에게 선진 메이크업 기술을 전수하고 있다. 학생들에게 외국어 집중 교육을 실시하고, 영국 본머스앤풀 컬리지와의 연계(1학기 유학)를 통해 영국 국제자격증 취득 등도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