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송대 솔브릿지-미국 UC리버사이드 업무협약..."3+1+1 석사/취업연계 과정 운영"
우송대 솔브릿지-미국 UC리버사이드 업무협약..."3+1+1 석사/취업연계 과정 운영"
  • 김상희 기자
  • 승인 2023.02.15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송대학교 솔브릿지국제경영대학은 지난 14일 미국 UC리버사이드(University of California, Riverside)와 3+1+1 석사 및 취업연계 과정인 MBPP(Master of Business Preparation Program) 운영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15일 우송대 솔브릿지국제경영대학에 따르면 MBPP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솔브릿지국제경영대학에서 3년, UC 리버사이드에서 1년간 공부하고 학사과정을 마치면 미국 대학원 시험(GMAT/GRE 등)이 면제되어 UC리버사이드 대학원에 바로 진학하게 된다.

회계학, 재무, 데이터분석 중 하나를 선택해 1년의 대학원 과정을 마치고 석사학위를 취득하면 이후 3년의 OPT(Optional Practice Training: 정규학위를 마친 유학생들에게 주어지는 고용허가)과정을 거쳐 현지에서 취업하거나 로스앤젤레스, 오렌지 카운티 등의 지역에서 근무 경력을 쌓아 국내에 취업할 수 있다.

UC(University of California)계열 대학 중 최대의 경영학부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UC리버사이드는 솔브릿지 MBPP 학생들을 위해 특별지원을 약속했다. 두 명의 멘토를 배정해 솔브릿지 학생들이 현지 적응 및 취업 코칭을 받도록 할 예정이다.

솔브릿지국제경영대학은 AACSB(국제경영대학발전협의회) 인증과 100% 영어강의, 70개국 출신의 유학생과 공부하는 글로벌 교육환경으로 국내 최고의 국제경영대학으로 자리매김했다.

협약을 체결한 샌프란시스코 주립대와 UC리버사이드 이외에도 미국의 유수 대학들과 3+1+1 석사 및 현지 취업 연계프로그램을 확대해 글로벌 인재양성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