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예산예화여고, 국가직 9급 공무원 2명 합격
충남 예산예화여고, 국가직 9급 공무원 2명 합격
  • 권성하 기자
  • 승인 2022.01.04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학년 김시은(일반행정직), 박채영 학생(세무직)
충남 예산예화여고가 2021년 국가직 9급 공무원시험에서 2명의 합격자를 배출했다. [교육사랑신문 권성하 기자]
충남 예산예화여고가 2021년 국가직 9급 공무원시험에서 2명의 합격자를 배출했다. [교육사랑신문 권성하 기자]

충남 예산예화여자고등학교가 2021년 국가직 지역인재 9급 공무원 시험에서 2명의 최종 합격자를 배출했다.

4일 예산예화여고는 3학년 김시은 학생과 박채영 학생이 각각 일반행정직과 세무직에 합격했다고 밝혔다.

지역인재 9급 공무원은 전국 17개 시·도 특성화고, 마이스터고 등에서 학과 성적 상위 30% 이내의 졸업(예정)자를 학교장이 추천해 뽑는다.

필기시험과 서류전형, 면접시험을 거쳐 최종 선발하며 예산예화여고는 2명 지원 전원 합격의 쾌거를 이뤘다.

김시은 학생은 "진로에 고민이 많았는데 학교 선생님들의 지도로 공무원반 동아리에서 열심히 준비해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게 됐다"고 말했고, 박채영 학생은 "학교에서 방과후수업을 통해 전산회계운용사 등 여러 자격증을 취득했고, 필기시험과 실전 모의 면접 프로그램 등 마지막까지 체계적으로 잘 준비할 수 있었다"고 합격 소감을 밝혔다.

김경수 교장은 "학생들이 특성화고 입학 때부터 꿈꿔왔던 공무원이 될 수 있어서 기쁘다. 꿈을 향해 학생들 스스로 열심히 노력하고, 여러 선생님의 적극적인 교육과 관심으로 학생들이 꿈을 이룰 수 있었다"며 "앞으로 우수한 인재들이 공직에 들어가 역량을 발휘하여 공정사회 구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