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교육청, 카카오톡 활용 간편 민원응답 서비스
충남도교육청, 카카오톡 활용 간편 민원응답 서비스
  • 김상희 기자
  • 승인 2021.08.20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교육청은 카카오톡을 통해 간편 민원응답 서비스를 시작한다. [교육사랑신문 김상희 기자]
충남도교육청은 카카오톡을 통해 간편 민원응답 서비스를 시작한다. [교육사랑신문 김상희 기자]

충남도교육청은 비대면 민원처리 확대와 접근이 쉬운 모바일 채널 요청에 부응해 카카오톡 ‘충남교육’ 채널에 간편 민원응답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0일 밝혔다. 

도교육청에 따르면 카카오톡 검색창에 ‘충남교육’을 검색한 후 채널을 추가하고 ‘채팅하기’로 들어가면 이용할 수 있다.

주요 메뉴는 국민신문고 민원 신청, 제증명 발급, 수능 응시원서 접수, 초·중·고 전편입학, 검정고시, 학교폭력, 기타 등 9개 항목이며, 민원인이 자주 묻는 질문에 빠르게 응답하고 다양한 정보를 쉽게 안내할 예정이다. 또 주요 메뉴와 답변은 시기별 주요 민원에 맞춰 수시로 보완할 계획이다.

도교육청은 채팅방 메뉴 이용자가 증가할 경우 큰 범위로 세분화된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챗봇으로 전환해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기본적인 민원을 해결할 수 있는 원스톱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김지철 교육감은 “이번 서비스는 실시간으로 민원 동향을 파악해 맞춤형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방문·전화 외의 민원 창구 확대로 민원 접근성 및 민원 편의를 증대할 수 있다”며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민원인의 만족도 제고와 민원서비스 품질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