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매헌윤봉길월진회, 제14대 윤여두 회장 취임
사)매헌윤봉길월진회, 제14대 윤여두 회장 취임
  • 권성하 기자
  • 승인 2021.04.28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2일 신임 회장 및 이사장, 자문위원 위촉
"윤봉길 의사 나랑사랑 정신 계승에 온 힘 쏟겠다"
사)매헌윤봉길월진회는 지난 4월 22일 충남 예산군 충의사 및 저한당에서 2021년도 회장단 및 자문위원 위촉장 수여식과 신임이사 취임식을 실시했다.(교육사랑신문 권성하 기자)
사)매헌윤봉길월진회는 지난 4월 22일 충남 예산군 충의사 및 저한당에서 2021년도 회장단 및 자문위원 위촉장 수여식과 신임이사 취임식을 실시했다.(교육사랑신문 권성하 기자)

대한민국 건국 영웅인 매헌 윤봉길 의사가 설립하고, 광복 후 윤봉길 의사의 숭고한 애국애족 정신을 계승하는 사)매헌윤봉길월진회가 지난 4월 22일 충남 예산군 충의사 및 저한당에서 2021년도 회장단 및 자문위원 위촉장 수여식과 신임이사 취임식을 실시했다.

사)매헌윤봉길월진회는 이날 위촉식에서 제14대 윤여두 신임회장과 신임이사 26명(류흥선, 주광석, 이덕수, 원덕재, 강두환, 김영애, 권오영, 김종옥, 곽선자, 박진수, 고영조, 황승수, 윤두식, 박상래, 장동석, 윤완식, 오완근, 권보민, 권태숙, 정세호, 맹지현, 백양현, 이강영, 이해극, 조현선)을 선임했다.

또 자문위원에 권국상, 김영호, 김기영, 방한일, 홍만표, 박주원, 김상기, 김희진 위원을 선임했다.

제14대 회장에 오른 윤여두 신임 회장은 충남 논산 출신으로 서울대 농공학과, 경북대 생물산업기계공학과에서 박사를 취득했다. 지난 2001년 우리민족 서로돕기운동을 이끌었고, 농림부 남북협력위원회 정책위원(2003), 제25대 중소기업중앙회 부회장을 역임했다. 현재는 농기계전문기업인 ㈜지엠티 회장을 맡고 있다.

윤여두 신임회장은 “매헌 윤봉길 의사의 나라사랑은 92년 동안 계승해 온 매헌윤봉길월진회의 발전과 활성화에 몸과 마음을 바치겠다”며 “국내외 기관과 협력을 통해 월진회를 선양하는 각종 사업을 활성화하고, 윤봉길 의사의 정신을 확산시키는 사회적 공익 활동에 앞장서겠다”고 취임사를 전했다.

사)매헌윤봉길월진회는 국내에 5개의 지회(서울, 안산시흥, 전주, 대전, 광명)와 중국, 일본, 몽골, 미국 등에 해외지회를 운영하고 있다.

위촉식과 신임이사 취임식이 진행된 충의사는 매헌 윤봉길 의사의 사당이며 저한당(예산군 덕산면 시량리 소재)은 윤 의사가 상해 홍커우공원 의거를 떠나기 전까지 자랐던 생가다. 저한당(抯韓堂)은 ‘한국을 건져 내는 집’이라는 뜻을 담고 있다.

한편, 이날 위촉식은 2020년 한해의 활동 영상 시청과 윤봉길 의사 선양 활동 전개방안 논의, 이우재 명예회장 특강도 진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