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치유요가로 '의학 석사학위' 따세요~
자연치유요가로 '의학 석사학위' 따세요~
  • 권성하 기자
  • 승인 2018.10.25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문대 글로컬통합대학원 자연치유학과

선문대 글로컬통합대학원 '자연치유학과'가 2019학년도 전기 대학원 신입생 및 편입생을 모집한다.

선문대 자연치유학과는 국내 최초로 통합의학석사 학위를 수여하는 자연치유요가의 산실이다. 아유르베다 및 요가와 자연치유의 여러 요법들을 통합적으로 활용함으로써 서양의학이 대처하기 어려운 만성질환에 대한 치유체계를 연구한다.

궁극에는 아유르베다의 체질의학에 따른 자연치유요가의 이론과 실기를 겸비한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한다. 현대 물리학의 성과를 요가와 자연치유에 적용함으로써 자연치유요가의 과학적 이해를 모색하고, 신체적, 정신적, 영적 치유와 건강을 돌보는 통합적인 자연치유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교과 과정은 자연치유요가의 이론과 실습, 양자의학, 정신신경면역학, 파동의학, 차크라힐링을 비롯해 기초의학인 해부학, 생리학, 병리학, 면역학, 경혈학 등이 있다. 자연치유의 토대가 되는 보건식품처방학, 자연발효식품학, 오행체질과 식이요법, 산야초학, 홍채분석학, 아로마요법 및 산림치유지도사 관련 교과목도 개설돼 있다.

학과의 전망도 좋다. 국내 최초로 통합의학석사(Master of Integrative Medicine) 학위를 딸 수 있고, 명상실, 요가치료실, 아유르베다 실습실, 침구실습실, 아로마테라피실 등을 구비한 자연치유센터를 운영할 수 있다.

인도의 자연의학 아유르베다와 요가명상을 중심으로 양자의학(Quantum Medicine), 정신신경면역학(Psychoneuroimmunology) 등의 첨단과학에 의거한 자연치유요가 교과과정도 운영할 수 있고, 산림치유지도사 1급, 선문대 대학원 통합의학과 박사과정 등으로 진출할 수 있다.

2019 전기 자연치유학과 입학과 편입학은 대학원교학팀(041-530-2617) 또는 자연치유학과(041-530-2744)에 문의하면 된다. 원서교부 및 접수는 10월 29일부터 11월 16일까지며  인터넷(www.uwayapply.com)으로 지원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