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투스교육, 상금 2000만원 우수 문항 공모전
이투스교육, 상금 2000만원 우수 문항 공모전
  • 김영태 기자
  • 승인 2018.08.08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투스교육(주)은 지난 3월부터 4달 동안 진행한 '우수문항 공모전' 결과를 홈페이지에 공개한다.

이번 이투스교육 우수문항 공모전에는 총 180명이 참여했고, 540개의 문항이 제출됐다. 이투스는 총 43문항을 채택해 27명과 계약을 마쳤고, 총 1935만원의 상금을 지급했다.

​이투스교육은 수험생들에게 도움이 될 우수한 수능 문항 콘텐츠를 확보하기위해 지난 3월부터 우수문항 공모전을 매달 진행해 왔다.

출제 과목은 국어, 수학, 과학탐구(물리I, 화학I, 생명과학I, 지구과학I), 사회탐구(생활과 윤리, 사회∙문화, 한국지리)로 모든 영역에서 출제 문항 수에 제한 없이 실시됐다. 다만, 국어는 독서 영역의 인문, 사회, 과학, 기술, 예술 분야 중 하나를 선택해 지문 한 개당 5문항을 출제하는 조건이 걸었다. 또 지문 한 개당 반드시 고난도 문항이 2개씩 포함돼야 한다.

​지원자들이 제출한 문항은 심사를 거쳐 지원자에게 개별 통보하고, 공모전에 채택된 문항은 난이도, 유형 등에 따라 향후 이투스에서 제작하는 콘텐츠에 활용되는 방식이다.​

이투스교육은 문항이 채택된 지원자에게 문항당 최대 100만원의 상금을 제공했고, 연말에는 인센티브도 지급할 예정이다. 인센티브 지급 내용은 12월 이벤트 페이지에 공지된다.

이투스는 오는 27일까지 8월 우수문항 공모전을 진행하고 있다. 공모전 지원방법 및 진행사항은 이투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