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면접준비, 기업의 시각으로 준비해야!
코레일 면접준비, 기업의 시각으로 준비해야!
  • 권성하 기자
  • 승인 2018.04.23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도 상반기 코레일(한국철도공사) 신입사원 채용 필기시험 합격자가 발표됐다. 이제 최종 면접(오는 30일~5월 4일까지)만 남았다.

코레일은 올해 상반기 1,000명의 공개채용을 발표하면서 역대 최고의 채용인원으로 취업준비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서류평가는 680명 모집에 5만 899명이 지원해 75대 1을 기록했고, 고졸공채는 320명 모집에 8332명이 지원해 26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필기합격자는 채용인원의 2~3배수에 해당하는 인원을 선발했다. 3대 1의 경쟁만 뚫으면 최종 합격인 셈이다.

코레일의 경우, 블라인드 채용방식으로 진행되는 대표적인 기관이기 때문에 면접준비가 매우 중요하다. KG에듀원의 ‘내일취업코칭스쿨’ 박세용 대표 코치는 "코레일 면접은 신입사원으로서 자세, 열정및 마인드, 직무능력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일반적인 기업의 인성면접과 역량면접의 혼합형이라고 볼 수 있다"며 "블라인드 면접은 면접관에게 제공되는 정보가 제한적일 수 밖에 없기 때문에 면접 필수 질문인 1분자기소개에 해당하는 부분을 꼼꼼하게 준비해 둘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박 코치는 또 "경험 및 상황면접은 NCS를 바탕으로 한 역량에 대한 경험을 이야기할 수 있는 답변의 준비와 함께 제시된 상황에서 어떻게 대응할지 다양한 사례의 답변을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다만 혼자서 준비하거나 스터디로 준비하는 경우 제시된 상황의 답변에 대해 기업의 시각으로 보지 못하는 경우가 있어 주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가능하다면 이 부분에서는 전문가의 조언을 받아 보는 게 좋다는 것이다.

한편, KG에듀원의 내일취업코칭스쿨은 25일(수)부터 코레일 특별면접준비반을 운영한다. 사전방문예약을 통해 상담을 진행하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