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리, 3월 ‘독서지도사 양성과정’ 수강생 모집
한우리, 3월 ‘독서지도사 양성과정’ 수강생 모집
  • 권성하 기자
  • 승인 2018.03.06 2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한우리독서문화운동본부 평생교육원이 교육에 관심 있는 직장인, 취업준비생, 주부를 대상으로 3월 개강하는 ‘127기 독서지도사 양성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독서지도사’란 어린이와 청소년의 발달 단계와 수준에 맞는 도서를 선정하고 독서 및 토론, 논술 지도를 통해 아이들이 스스로 사고하고 표현하는 능력을 키워주는 전문 교사다. 고용노동부와 한국고용정보원에서 여성 재취업이 용이한 직업으로 선정됐고, 자녀 교육 방법에 대해 고민하는 주부나 재취업을 희망하는 경력 단절 여성, 교육 관련 취업을 원하는 대학생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

한우리에서 운영하는 독서지도사 양성과정은 독서지도사로서 필요한 전문적 지식과 역량을 배울 수 있는 4개월 교육 프로그램이다. 과정 수료시에는 한우리독서토론논술 교사로의 취업 연계와 자격검정 가산점을 부여한다.

서울, 경기, 인천, 대구, 부산, 광주, 울산 등 전국 7개 교육원에서 3월 14일부터 4월 12일 사이 개강하며, 온라인반은 매월 25일에 오픈한다. 개강 전 수강 신청하면 4만 5천원 상당의 교재를, 서울 본부에서 방문 상담 받으면 보조배터리를 선물로 증정한다. 초중고 신입생 자녀를 둔 학부모에게 20%, 한우리독서토론논술 회원 학부모에게는 30%의 수강료 할인 혜택도 주어지며, 출석반 개강일에 무료 청강도 가능하다. 교육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수강신청은 한우리캠퍼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