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AI·ICT 기업 분석 및 맞춤형 서비스 제안’, 대전소재 대학(원)생 참여 가능

충남대학교와 대전시,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가 대전지역 AI 및 ICT 관련 기업의 현황 조사·분석과 기업의 가치 향상을 위한 새로운 서비스·사업 모델 발굴을 위한 리서치와 챌린지를 진행한다.
충남대 바이오AI융합연구센터는 7월 13일까지 ‘대전 AI·ICT 기어 분석 및 맞춤형 서비스 제안’을 주제로 진행되는 ‘2025 대전 AI·ICT 기업 리서치 및 아이디어 챌린지’의 참가자(팀)를 모집한다. 이번 리서치 및 챌린지는 대전시 미래전략사업실이 주최하고 충남대 바이오AI융합연구센터, 소프트웨어중심대학사업단, 인재개발원, 데이터보완활용혁신융합대학사업단,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관한다.
대전 소재 대학에 재학 중인 학부생 및 대학원생이 개인 또는 4인 이내의 팀을 이뤄 참가가 가능하며,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대전에 소재하고 있는 AI 및 ICT 관련 기업의 현황 리서치와 기업에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분석하고 기업별 특성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와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경쟁을 펼친다.
기업 리서치 자료와 아이디어는 7월 31일까지 제출해야 하며, 1차 심사를 거친 상위 10개 팀은 9월 10일 진행되는 대전 AI 취·창업 박람회에서의 현장 발표를 통해 최종 입상작이 결정된다. 대상에는 충남대 총장상과 함께 200만원의 상금을 비롯해,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등 총 8개팀에게 상패와 상금이 주어진다.
이번 기업 리서치 및 아이디어 챌린지는 대전지역 AI 및 ICT 관련 기업의 현황 조사·분석과 기업의 가치 향상을 위한 새로운 서비스와 사업 모델 발굴하고 이를 통해 대학(원)생의 지역 AI 및 ICT 산업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취업과 경력개발로 연계하기 위해 기획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