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문대 자연치유학과 2022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
선문대 자연치유학과 2022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
  • 권성하 기자
  • 승인 2021.11.16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문대 글로컬통합대학원 자연치유학과가 2022학년도 1학기 신입생 및 편입생을 모집한다. [교육사랑신문 권성하 기자]
선문대 미래융합대학원 자연치유학과가 2022학년도 1학기 신입생 및 편입생을 모집한다. [교육사랑신문 권성하 기자]

선문대 미래융합대학원 자연치유학과가 2022학년도 1학기 대학원 신입생 및 편입생을 모집한다.

선문대 자연치유학과는 국내 최초로 통합의학석사 학위를 수여한다.

주요 교과 과정은 자연치유요가의 이론과 실습, 아유르베다, 요가명상치료, 양자의학, 정신신경면역학, 파동의학, 차크라힐링을 비롯해 기초의학인 해부학, 생리학, 병리학, 면역학, 경혈학 등이 있다.

또 자연치유의 토대가 되는 보건식품처방학, 자연발효식품학, 오행체질과 식이요법, 산야초학, 홍채분석학, 아로마요법 및 산림치유지도사 관련 교과목도 개설돼 있다.

선문대 자연치유학과는 아유르베다 및 요가와 자연치유의 여러 요법들을 통합적으로 활용해 서양의학이 대처하기 어려운 만성질환에 대한 치유체계를 연구한다.

궁극에는 아유르베다의 체질의학에 따른 자연치유요가의 이론과 실기를 겸비한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한다.

현대 과학의 성과를 요가와 자연치유에 적용함으로써 자연치유요가의 과학적 이해를 모색하고, 신체적, 정신적, 영적 치유와 건강을 돌보는 통합적인 자연치유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학과의 전망도 좋다. 국내 최초로 통합의학석사(Master of Integrative Medicine) 학위를 받을 수 있고, 명상실, 요가치료실, 아유르베다 실습실, 침구실습실, 아로마테라피실 등을 구비한 자연치유센터를 운영할 수 있다. 산림치유지도사 1급, 선문대 대학원 통합의학과 박사과정 등으로도 진출한다.

선문대 자연치유학과 관계자는 "최근 들어 국내 종합병원의 통합의학센터가 지속적으로 설립되고 있어 통합의학박사에 대한 잠재적 수요가 크다"며 "미국이나 유럽에서도 통합의학 분야에서 전문 지식을 갖추면 박사과정 후 통합의학센터나 종합병원에서 전문치유사로 종사하고 있고, 국내에도 13개 대학에 개설된 보완대체의학 관련 학과에서 교수나 강사인력을 필요로하고 있다"고 말했다.

2022학년도 1학기 입학과 편입학 원서교부 및 접수는 11월 19일 오후 5시까지며 인터넷(www.uwayapply.com)으로 하면된다. 자세한 내용은 대학원교학팀(041-530-2617) 또는 자연치유학과(041-530-2744)로 문의하면 된다. 주 2일 등교로도 학점 이수가 가능하고, 주말 강의도 개설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