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정시특집] '학생성장의 요람' 중부대학교, "입학 후에도 꿈을 선택한다"
[2021정시특집] '학생성장의 요람' 중부대학교, "입학 후에도 꿈을 선택한다"
  • 권성하 기자
  • 승인 2021.01.07 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460명 모집... 충청캠퍼스 341명, 고양캠퍼스 119명

중부대학교가 7일부터 2021학년도 정시모집을 실시한다.

모집인원은 460명(정원내)이며 캠퍼스별로는 충청캠퍼스에서 가군(수능우수자) 105명, 나군(수능우수자) 76명, 나군(실기우수자) 32명, 다군(수능우수자) 128명으로 총 341명을 모집하고, 고양캠퍼스에서 가군(수능우수자) 56명, 가군(사범계) 13명, 가군(실기우수자) 37명, 다군 13명 등 총 119명을 모집한다.

정시모집의 주요 전형은 ▲수능우수자전형(수능성적 100%) ▲사범계전형(수능성적 80%+면접고사 20%) ▲실기우수자전형(수능성적 30%+실기고사 70%) 등이다.

가군의 면접/실기 서류 제출은 1월 13일 수요일 17시까지이며, 정원 외 및 서류제출자는 1월 20일 수요일 17시까지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수험생들은 지원한 학과의 소속 모집군과 학과를 확인 후 본인이 지원한 학과의 전형에 따라 지원하면 된다. 송낙훈 입학홍보처장에게 올해 중부대 정시선발 내용을 들어봤다.

- 교차지원 및 복수지원이 가능한가?

"중부대 정시모집에서는 모집군(가, 나, 다)이 다를 경우 복수지원이 가능하다. 또 고등학교의 문과, 이과 계열에 상관없이 학과에 교차 지원할 수 있다."

- 성적반영방법은?

"중부대는 대학수학능력시험 백분위점수를 반영하여 성적을 산출한다. 각 영역의 국어, 수학, 영어영역 중 2과목을 선택하여 반영하고, 탐구영역에서 1과목을 선택 반영하여 총 3과목을 반영하는 방식이다. 국어, 수학, 영어 과목 중 선택된 영역은 각각 35%의 반영비율을 차지해 총 70%가 반영되며, 탐구영역은 30%다. 영어영역 백분위는 모집요강의 수능시험 영어영역 등급별 백분위 환산표를 참고하면 된다."

- 장학제도는?

"신입생 및 재학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장학제도를 갖추고 있다. 충청캠퍼스에 입학하는 신입생 전원에게 학업장려금 100만원이 지급되며, 충청캠퍼스와 고양캠퍼스 모두 수능 성적에 의해 성적 장학금도 지급하고 있다. 신입생을 대상으로 한 장학금은 중부 장학금, 수능우수 장학금, 성적 장학금, 인재육성 장학금 등 총 9개다. 신입생 및 재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교내장학금으로는 보훈 장학금, 가족우대 장학금, 중부미래로 장학금, 중부나누미 장학금 등 총 25개의 장학제도를 갖췄다. 이밖에 교외 장학금으로 국가한국지도자육성 장학금, KT희망나눔 장학금, 삼송 장학금 등 총 40개의 다양한 장학제도를 갖춤으로써 학생들이 오롯이 학업에 매진할 수 있는 환경 조성하고 있다."

- 중부대학교 만의 자랑과 코로나19 대응은?

"중부대학은 'wellness-Bio'로 특화된 충청캠퍼스와 'Inno-Media'로 특화된 고양캠퍼스로 구성돼 있다. '학생성장대학'을 대원칙으로 삼아 양 캠퍼스의 특성화 모델을 바탕으로 성장하고 있다. 중부대의 가장 큰 장점은 캠퍼스 내, 캠퍼스 간 소속변경이 자유롭다는 점(사범학과와 간호, 물리치료학과 제외)이다. 입학 후 새로운 적성이나 관심분야를 발견했을 때, 학생의 선택에 의해 새롭게 전공을 개척해 나갈 수 있다. 코로나19 사태로 전국의 대학가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중부대학교는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 실시간 ZOOM 수업 등의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구축해 수업을 진행함으로써 학생들의 건강과 안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교내에 출입하는 전 인원에 대한 발열체크 및 문진표 작성을 통해 감염을 차단한 결과, 현재 중부대학교 구성원 및 면접/실기고사 참가자 중 코로나19 발병률은 0%다."

한편, 중부대 최종 합격자 발표는 2월 7일 대학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되며 최종 등록기간은 2월 8일부터 10일까지다. 자세한 내용은 중부대학교 입학정보안내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