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움내움 프로젝트] "자신 만의 개성있는 PPT 만들어 봅시다"
[세움내움 프로젝트] "자신 만의 개성있는 PPT 만들어 봅시다"
  • 김상희 기자
  • 승인 2020.05.17 2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헌윤봉길월진회 청소년기자단, 'PPT로 세상보기' 세번째 특강

매헌 윤봉길 의사의 애국혼을 계승하는 '월진회 전국청소년기자단'이 PPT(PowerPoint)를 통한 세상 담기에 나섰다.

월진회청소년기자단은 17일 대전 중구 리더스교육평가원에서 세번째 '세움내움 PPT특강'을 열고, 각자의 진로탐색과 다양한 지역사회 이슈를 담아내기 위한 소양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PPT특강은 '다양한 디자인으로 만드는 나만의 개성있는 PPT'를 주제로 진행됐으며 새로운 아이템과 아이콘을 활용해 자신만의 PPT를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준기 리더스교육평가원 대표강사(KPC 충청북부센터 사무국장)의 강의로 진행된 이날 특강은 ▲저작권에 대한 이해 ▲아이콘, 이미지 ▲디자인 요소를 배치하는 법 ▲디자인 다듬기 ▲실습 등의 순으로 실시됐다.

학생기자들은 이날 각자가 좋아하는 영화를 소개하는 PPT를 만들어보는 실습을 통해 향후 자신들의 관심분야와 지식정보를 또래 친구들과 지역사회에 전파하는 능력을 키우는 소양훈련을 진행했다.

고성진 학생기자(대전 대성중3)는 "올해 다문화 저소득 초등학생을 위한 컴퓨터분야 멘토링을 해볼 생각인데 이번에 배운 PPT작성법을 활용해 좀더 이해하기 쉬운 자료를 만들수 있게 됐다"고 말했고, 양태유 학생기자(경남 거창 샛별중1)는 "평소 어렴풋하게 알았던 PPT작성기능을 좀더 구체적으로 알게됐고, 장래희망인 방송PD를 위한 꿈을 PPT로 하나씩 포트폴리오로 만들어볼 생각을 갖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월진회청소년기자단 학생들은 세상을 움직이려면 내 몸부터 움직이라는 매헌 윤봉길 의사의 가르침인 ‘세움내움’운동을 실천하고 있으며 자신의 진로적성에 대한 고민을 전문 직업인을 만나서 영상 인터뷰를 통해 알아가는 '세움내움 진로직업탐색–명사인터뷰' 등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