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제일세상봉사단 1기 학생기자단 '공식활동' 돌입
청소년제일세상봉사단 1기 학생기자단 '공식활동' 돌입
  • 조남형
  • 승인 2017.10.28 1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청소년제일세상봉사단은 10월 28일 충청교육신문 본사 강당에서 학생·학부모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기 학생기자단’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박선희 (사)청소년제일세상봉사단 사무국장의 사회로 권성하 충청교육신문 사장의 격려사, 기자단 대표 학생 선서 순으로 진행됐다.

대전, 세종, 충남·북 중·고등학생 38명으로 구성된 학생기자단은 선서를 통해 청소년의 권리와 책임을 준수하면서 스스로의 재능과 적성을 살려 평등하고 평화로운 청소년제일세상을 만들 것을 다짐했다. 선서문 내용은 △청소년헌장이 제시하는 청소년의 권리와 책임을 준수해 스스로 생각하고 활동하는 삶의 주체로서 자율과 참여의 기회를 누리며 생명의 가치를 존중하고 정의로운 공동체의 성원으로 책임을 다할 것 △대한민국의 청소년으로서 자유로운 의사와 올바른 신념에 따른 활동을 펼치고, 배움을 통해 진리를 추구하며 자아를 실현할 것 △통일시대의 주역으로서 가정과 학교, 사회, 국가, 인류공동체의 성원으로서 스스로의 재능과 적성을 평등하고 평화로운 청소년제일세상을 만들 것 등이다.

권성하 충청교육신문 사장은 격려사에서 “오늘 행사를 계기로 우리 청소년들이 자신의 진로와 꿈을 탐색하는 것은 물론 기자로서의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훌륭한 미래 인재로 커 가는데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1기 기자단으로 언제나 최선을 다하는 청소년이 되기를 부탁 한다”고 말했다.

한편 발대식을 통해 공식 활동에 들어가는 ‘(사)청소년제일세상 학생기자단’은 교육·멘토링, 사회·경제, IT·의료생명과학, 국제·번역, 문화·예술, 스포츠 등 자신의 진로적성에 맞는 분야별 취재 활동과 학교소식 등을 기사로 작성하게 된다. 또한 매월 1회 충청교육신문이 진행하는 취재 및 기사작성법 등 미디어 특강을 통해 학생기자로서의 필요한 소양을 배우게 된다.